유진그룹,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농특산물 지원
코로나 극복에 헌신한 자원봉사자 격려 및 피해농가 돕기 차원
박규빈 기자
2020-05-21 09:45

   
유진그룹은 지난 20일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코로나19 자원봉사자를 위한 격려물품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 세번째부터 강성모 유진그룹 이사·윤순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김용희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사진=유진그룹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유진그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피해농가를 돕는 차원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우리 농특산물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그룹 내 사회공헌협의체인 희망나눔위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왔다"며 "그러던 와중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이 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룹 차원의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 격려물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우리 농특산물로 정했다. 특히 확진자가 가장 많아 상대적으로 피해가 컸던 경북지역의 농가를 돕고자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통해 총 1억원 상당의 코로나19 유통피해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7520 세트를 구매했다. 지원에 필요한 재원은 유진기업·동양·유진투자증권·유진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가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방역소독 △공공장소 검역지원 △상담 △격리자 지원 △마스크 제작 △공적마스크 판매지원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봉사자들이다. 자원봉사자 1인 당 우리 농특산물 1 세트를 증정하며, 대상자 선정 및 격려물품 배분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전국 17개 광역시도 자원봉사센터 간 협의를 통해 내달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0일에는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격려물품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윤순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의 사무국장·김용희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강성모 유진그룹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진그룹 코로나19 자원봉사자 격려물품 지원과정./인포그래픽=유진그룹


강성모 유진그룹 이사는 "유진그룹은 그간 강원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집수리키트 지원·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기부 등 적재적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눔활동들을 꾸준히 펼쳐왔다"며 "이번 지원이 코로나 사태가 장기간 계속되는 상황에서 극복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위로와 힘이 되고, 나눔이 확산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순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코로나 초기의 불안감·공포·혐오 등 부정적인 감정이 시민과 기업들이 나눔활동에 동참하는 시기를 겪으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로 바뀌는 것을 느끼고 있다"고 소회했다. 이어 "유진그룹의 이번 지원은 이러한 긍정 에너지를 확산시키고, 봉사활동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김용희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유진그룹은 모금회와 함께 단순한 기부를 넘어 사회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며 "소중한 성금이 정말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유진그룹은 2018년 7월 그룹의 핵심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계열사 CEO가 직접 참여하는 희망나눔위원회를 출범하고 사업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희망나눔위원회에서는 그룹의 사회공헌 방향을 설정하고, 각 계열사의 원활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며 계열사간 시너지효과를 이뤄낼 수 있는 협력방안도 적극 모색하고 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 log -->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