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수산부 청사 [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해양수산부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 선포 1주년을 맞아, 4가지 경품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수부는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는 '해양쓰레기 가로세로 낱말 퀴즈'는 공식 블로그에서 해양쓰레기와 관련된 정책 낱말 퀴즈 정답을 맞히고 댓글을 남기면 응모할 수 있으며, 2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수협 수산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해수부 페이스북에서는 다음 달 10일까지 '방구석 바다 놀러가기 챌린지'를 진행, 페이스북에 올라온 바다 사진에 자신을 합성하는 등 여행 사진을 가공해 올리면,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나 텀블러(휴대용 컵)를 제공한다.

아울러 해양환경공단 블로그에서는 '재미로 알아보는 나의 해양쓰레기 제로화 실천 점수' 행사를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블로그에 올라온 지침에 따라 참여자의 해양쓰레기 줄이기 행동지수를 확인해 이를 댓글로 올리면, 20명에게 재활용 에코백과 고래 인형을 준다.

이와 함께 해수부 트위터에서는 다음 달 5일까지 해양생물 그림 등을 내려받아 색칠한 뒤, 개인 트위터에 올리면 총 40명에게 컬러링북(색칠 공책)과 동화책을 지급한다.

해수부는 지난해 5월 '해양플라스틱 저감 종합대책'을 마련, '바다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을 선포한 바 있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해수부 공식 또는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