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지도 애플리케이션 중 최초로 음성검색 기능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스마트폰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를 ‘Daum 지도’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6월 통합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Daum’에 국내 최초로 음성검색을 제공했으며, 아이폰용 지도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사용성이 높은 ‘Daum 지도’ 애플리케이션에도 음성검색을 적용해 다양한 생활 속 음성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다음_지도 애플리케이션
▲다음_지도 애플리케이션


장소 음성검색은 ‘강남역’, ‘근처 약국’, ‘요근방 맛집’, ‘강남역 부근 호프집’과 같이 단어와 단어를 연결 조합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해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1개의 단어는 물론 2단어 이상이 조합된 검색 키워드까지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기존 ‘Daum 지도’ 업데이트 후 사용이 가능하며, 장소검색창을 클릭한 후 오른쪽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눌러 찾고자 하는 장소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

다음 김재범 검색기술센터 멀티미디어개발팀장은 “다음은 아이폰용 ‘Dau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최초의 음성검색, 생활 및 쇼핑 정보검색이 가능한 바코드 검색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모바일 검색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는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 준비를 마치고 테스트 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중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