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11일 오늘날씨는 점차 비구름이 몰려가면서 개는 날씨가 예보됐다. 제주도는 이른 장마에 접어들었지만 빗줄기는 곳에 따라 오락가락 하겠다. 남부내륙은 낮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 있겠다. 비가 내리면서 더위는 조금 수그러지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호우주의보 미세먼지 장마 폭염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흐리다가 중부지방은 오전에 차차 맑겠다.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춘천 목포 대구 울산 부산 제주 21도, 인천 19도, 수원 세종 20도, 강릉 청주 대전 전주 광주 포항 22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대구 32도, 인천 목포 부산 제주 26도, 수원 전주 광주 포항 30도, 강릉 청주 세종 대전 31도, 울산 29도를 나타내겠다.

내일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중국 남부지방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제주도와 전라도, 경남에는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일부 경북내륙에는 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어 매우 덥겠다. 주말과 휴일에는 전국에 다시 비소식이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움직임과 강우 영향으로 대부분 지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제주 20도, 인천 춘천 세종 19도, 수원 18도, 강릉 대전 전주 목포 울산 부산 21도, 광주 대구 22도, 포항 23도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청주 대전 대구 31도, 인천 포항 제주 27도, 수원 세종 전주 광주 30도, 강릉 목포 부산 26도, 울산 28도를 나타내겠다.   

기상청 중기예보(주간날씨)에 따르면 주말인 13일(토)과 14일(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다. 제주도는 16일~18일에도 비가 오겠다. 15일(월)~17일(수)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 제주도는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북상하는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16일(화)~17일(수) 비가 오겠다. 16일(화) 이후에는 정체전선이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남북으로 오르내리며 날씨 변동성이 커지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