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법무부 장관은 처음, 대한민국의 수치"
[미디어펜=조성완 기자]미래통합당 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6일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장관 말을 겸허히 들으면 지나갈 일’, ‘내 지시 절반을 잘라먹었다’ 등의 발언을 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해임을 촉구했다.

통합당 소속 원희룡 제주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지휘랍시고', '잘라먹었다'는 천박한 표현은 북한에서나 쓰는 말인 줄 알았는데, 천박한 표현을 대한민국 법무부 장관 입에서 들을 줄은 상상도 못했다"며 “이런 법무부 장관은 처음 본다. 대한민국의 수치”라고 비판했다.

   
▲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추미애 장관을 즉각 해임하라"고 촉구했다./사진=원희룡 제주지사 페이스북 캡처
원 지사는 “추 장관에게 품격을 기대하진 않았지만 이 정도일 줄은 정말 몰랐다”면서 “추 장관의 수준은 문재인 정권의 수준을 보여준다. 추 장관은 윤 총장의 무덤을 파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정권의 무덤을 파고 있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는 윤 총장을 막기 위해 추 장관을 보냈겠지만 추 장관의 이성 잃은 말과 행동 때문에 검찰개혁의 정당성이 완전히 무너졌다”면서 “법의 권위도 무너뜨리고 법무부 장관의 권위도 땅에 떨어졌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 때문에 대한민국의 국격과 정권의 품격이 바닥으로 추락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최악의 인사다. 이런 법무부 장관은 우리 국민에 대한 모독이다. 즉각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