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알림·UTM 서비스로 예방-대응 모두 가능
24시간 모니터링·침해대응 원격 지원·월간 분석 리포트 제공
   
▲ KT 직원들이 KT 시큐어 UTM 장비와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KT와 안랩이 실시간 위협정보로부터 예방과 대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네트워크 보안상품을 출시했다.

KT는 안랩과 함께 악성코드 감염과 해킹 등 정보보안 위협을 예방할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상품인 'KT 시큐어 UTM'을 출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상품은 통합보안솔루션(UTM) 장비와 KT의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위협정보가 결합된 상품이다. 

방화벽이나 VPN등 네트워크 보안 기능에 더해 악성코드 유포자나 해커 IP/URL과 같은 실시간 위협 빅데이터를 제공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KT는 고객의 네트워크 환경과 예산에 맞춰 △방화벽/VPN 등 UTM 장비 기본 기능 △장애발생 알림 발송 △24시간 모니터링 △월간 분석 리포트 제공 △실시간 신규 위협정보 업데이트 △침해대응 원격 지원 등의 서비스를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3단계 패키지로 제공한다.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 한 달간 가입하는 고객에게 월 이용료 1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KT는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에서 수집된 해킹이나 악성코드 등 유포지의 위협정보(TI)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모델링 해 AI 보안분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은 "KT 시큐어 UTM은 기업정보를 보호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높일 수 있는 핵심 보안 상품이다"며 "중소 고객을 위해 AI보안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안랩과 제휴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