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후원 3대3 프로리그 한솔레미콘 우승
노승준·전태풍 MVP 수상 영예
   
▲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0 우승팀 ‘한솔 레미콘’. /사진=컴투스 제공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컴투스가 후원하는 3대3농구 프로리그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0이 한솔 레미콘 팀의 플레이오프 우승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29일 컴투스에 따르면 지난 27일 고양 스타필드 특설코트에서 진행된 최종 플레이오프 라운드에서 한솔 레미콘은 정규 리그 1위 팀이며 시즌 내내 라이벌로 통했던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에 21대 19의 스코어로 우승했다.

한솔 레미콘은 지난해 우승팀 무쏘 출신의 이승준, 이동준을 비롯해 올 시즌을 끝으로 프로농구 서울SK에서 은퇴한 전태풍까지 호흡을 맞춘 강팀으로 정규 라운드 2위를 차지하며 플레이오프 4강행에 직행했다. 

일진일퇴의 공방전이 펼쳐진 이날 토너먼트에서도 한솔 레미콘은 맹활약을 펼친 전태풍을 비롯해 위닝샷을 성공한 이동준 등 주전 선수들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챔피언에 올랐다. 

2위를 차지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3대3 농구 프랜차이즈 스타 한준혁과, 국가대표 김동우, 리그 최고의 센터로 평가받는 노승준 등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 강팀이다. 

우승을 차지한 한솔 레미콘엔 상금 1200만원과 함께 우승 트로피가 주어졌으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되는 컴투스 MVP는 정규리그와 플레이오프 우승팀 소속 노승준과 전태풍이 각각 선정됐다.

한국3대3농구연맹이 주관한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0은 3대3 농구의 국내 무대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8년에 출범해 올해로 세 번째 시즌을 맞았다. 

올해 리그는 안전을 최우선 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됐으며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아프리카TV와 케이블TV 채널인 SBS-아프리카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