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생과 환절기 감기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숙면에 좋은 음식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숙면에 좋은 음식'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쌓일 때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금방 피로를 느끼는데, 이러한 불면증에는 '양파, 사과, 바나나, 연근' 등의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숙면에 좋은 음식 중에 바나나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숙면을 유도해 잠을 잘 못자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 추사랑이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일명 ‘바나나 먹방’을 선보여 화제를 끌었다. /뉴시스

양파는 혈액순환을 도와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마늘이나 연근, 사과 등도 몸의 피로를 풀게 해주어 숙면에 좋은 음식이다.

이 밖에도 숙면을 취하려면 규칙적인 운동이나 잠자리에 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습관이 도움이 되며, 잠자리에 들 때는 너무 배가 고프거나 부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운동은 잠들기 3시간 전쯤 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숙면이 어려운 사람이 잠을 청하기 위해서 술을 마시는 것을 되도록 피해야 한다. 술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잠을 잘 수는 있으나 내성이 강하기 때문에 금단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숙면에 좋은 음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숙면에 좋은 음식, 추사랑도 바나나 정말 좋아하던데" "숙면에 좋은 음식, 신기하네", "숙면에 좋은 음식, 정말일까", "숙면에 좋은 음식, 바나나 먹어야지", "숙면에 좋은 음식, 역시 술은 안 좋아" 숙면에 좋은 음식, 양파도 있네” “숙면에 좋은 음식, 바나나 그렇게 좋은거야” “숙면에 좋은 음식, 난 배가 고프면 잠이 안 오던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