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의 도시락 반찬이 공개됐다.

11일 오전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 장홍준 군이 출연해 자신의 식단을 공개했다.

   
▲ 수능 도시락 반찬/사진=MBN

이날 방송에서 장홍준 군의 어머니 김명님씨는 수능을 앞두고 어떤 음식을 준비했는지 묻는 질문에 "지극히 토속적이고 한국적인 음식으로 먹었다. 인스턴트식품을 가급적 먹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인스턴트식품에 들어가 있는 인공 첨가물은 뇌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리므로 두뇌활동이 저하되고 유제품의 경우에는 과민성 장증후군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위에 부담이 가지 않으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계란, 흰살 생선 등으로 하되 평소에 잘 먹는 것으로 선택 할 것을 추천했다.

특히 고등어강정과 콩자반은 두뇌활동에 도움이 된다. 고등어에 들어있는 DHA는 뇌세포 파괴를 막고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며 콩에 들은 레시틴 성분은 기억력을 높이는 데 효과 만점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능 도시락 반찬, 참고해서 싸줘야지" "수능 도시락 반찬, 수험생들 파이팅" "수능 도시락 반찬, 수험생들 힘내라 힘" "수능 도시락 반찬, 내 수능 때 반찬 생각난다" "수능 도시락 반찬, 내가 수능 칠 때 생각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