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 IBK기업은행은 국내 최초로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데일리위드(DailyWith)카드’를 오는 24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 사진=IBK기업은행


이 카드는 99.9%의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카드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아준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카드 명칭은 고객에게 매일 건강과 도움을 드린다는 의미의 ‘데일리(Daily)’와 고객과 항상 함께한다는 뜻을 담은 ‘위드(With)’를 결합했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이며 연회비는 국내외 겸용 1만2000원, 국내전용은 1만원이다.

이 카드는 △6대 생활영역(통신, 교통, 외식, 편의점, 온라인쇼핑, 병원) 무제한 1% 캐시백 제공 △가장 많이 이용한 생활영역 1% 캐시백 추가 제공(매월10만원 한도) △건강검진 및 장례서비스 지원 △여행·숙박시설 할인(연3회) △전용 특가몰 사이트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항균 카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윤종원 은행장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상품이다”며 “카드 이용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상품으로, 향후 출시되는 카드상품에도 항균기능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