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나긴 장마에 밀키트 잘 나간다"
7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밀키트 매출 82.7% 증가, 국물요리 비중 68%...매출1위는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김영진 차장
2020-08-09 06:00

   
이마트 성수점의 밀키트 매장./사진=이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마트는 올해 9년만의 '최장기 장마'가 이어지면서 밀키트가 수혜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7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밀키트(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는 제품) 매출은 82.7% 증가했고, 국물 요리 밀키트의 매출 비중이 68%에 달했다.


이마트가 판매하는 밀키트 상품 40여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요리 밀키트가 10위 내 9품목을 차지했다. 특히 재료 가짓수가 많고, 손질이 어려운 재료가 필요한 요리의 밀키트 상품의 선호도가 높았다. 


매출 1위는 이마트가 올해 4월 의정부 부대찌개 고수의 맛집 '오뎅식당'과 협업해 출시한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이다.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는 출시 이후 5만2000여개가 판매되며, 4월에 출시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밀키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피코크 의정부 부대찌개, 피코크 송탄식 부대찌개도 각 5위, 8위를 기록해 부대찌개 밀키트의 인기를 입증했다.


매출 3위, 9위는 해산물이 주재료인 피코크 알탕, 피코크 대구 매운탕이 차지했다. 손질이 어려운 해물을 한번 요리할 만큼만 소분해 특제 소스와 함께 담아 간편히 조리가 가능하다. 


이마트 피코크개발팀 김범환 바이어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국물요리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 다양하게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특히 맛집과의 협업으로 맛과 품질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밀키트 인기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피코크 초마 짬뽕, 맛이 차이나 짜장, 유노추보 우동, 원주식 장칼국수, 쉬림프 로제파스타, 피코크 도우룸 까르보나라를 3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도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간 '새벽배송 맛집 소개' 기획전을 열고 오프라인 유명 맛집 밀키트 상품 12종을 한 데 모아 전 상품 20% 할인에 나선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 log -->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