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블랙핑크가 또 하나 신기록을 세웠다.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하며 K팝 역대 최단 기록을 새로 세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9일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지난 8일 오후 10시 52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6월 26일 오후 6시 유튜브에 공개된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43일 만에, K팝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빨리 4억 뷰에 도달했다. 기존 최단 시간 4억 뷰 돌파 기록 역시 블랙핑크가 갖고 있던 '킬 디스 러브'의 63일인데 스스로 기록을 20일이나 앞당겼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약 32시간 만에 초고속으로 1억 뷰를 넘어섰으며 7일만에 2억뷰, 21일만에 3억 뷰를 달성하는 등 K팝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단 신기록을 잇따라 기록한 바 있다. 안무 영상도 2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어 기록 행진은 계속될 전망이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블랙핑크가 오는 10월 2일 발매하는 정규 1집의 첫 번째 선공개 싱글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12억뷰를 돌파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를 포함 총 20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했다. 또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하우 유 라이크 댓' 발표 이후 약 610만명이 증가해 현재 4천350만명에 이른다. 이는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 스위프트, 케이티 페리, 리아나 등 쟁쟁한 세계적 팝스타들보다 많은 수치이며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1위다.

블랙핑크는 오는 28일 정규앨범 두 번째 선공개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