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EBS 캐릭터 펭수가 로또번호 4개를 적중했다. 

펭수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재미로만 보는 타로, 작명 펭술사'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펭수는 콘텐츠 중 하나로 로또번호 추첨을 진행했다. 펭수는 로또 추첨 원형 통에 손을 넣어 번호가 적힌 공을 뽑았고, 최종 1, 3, 7, 15, 23, 40, 보너스 번호 19를 뽑았다. 

   
▲ 사진=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캡처


이후 펭수는 방송 댓글에 "여러분의 운명은 여러분에게 달렸다"며 "펭술사는 영험하지만 어디까지나 재미로만 보시라. 추첨번호는 2820년 5월 2주차 번호다. 이번주 번호가 아니"라고 남겼다. 

하지만 지난 19일 진행된 이번주 제929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펭수가 찍은 번호가 보너스 포함 4개나 당첨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당첨번호는 7, 9, 12, 15, 19, 23, 보너스 번호 4였다. 만약, 펭수의 번호로 로또를 구매했다면 4등(보너스 포함) 또는 5등에 당첨될 수 있는 것이다. 

해당 영상에서 누리꾼들은 "펭수가 추첨해준 번호랑 샀는데 당첨됐다", "펭술사님 1등도 맞힐 수 있는데 일부러 4등 알려준 거 아니냐", "영험하신 펭술사" 등 댓글로 감탄했다.  

한편, 펭수의 '자이언트 펭TV'는 구독자 206만 명을 돌파,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중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