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공정 컨설팅·위험요인 제거·환경 개선 추진
불량률 감소·공정 시간 단축 등 품질·생산성 향상 효과
   
▲ 지난 22일 LG이노텍 구미사업장에서 LG이노텍 노조원과 협력사 직원들이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검사 장비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이노텍 제공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LG이노텍 노동조합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지원했다.

23일 LG이노텍에 따르면 이 회사 노조 50명은 코로나19가 확산한 2월부터 약 8개월간 평택·구미·광주 지역 협력사를 위한 지원 활동을 했다.

차량 부품 제조사인 디팜스테크와 공정 개선 과제를 추진해 이 회사의 센서 불량률을 절반으로 낮추는 데 성공했다.

또 검사·포장 업체인 성안테크윈과는 중복 공정 통합, 동선 최적화 등을 통해 회사의 조명 모듈 포장 시간을 기존 대비 33% 줄였고 기판소재 검사 업체인 스마텍과도 공정 컨설팅 후 검사 장비 센서 설치, 공정 자동화 등을 진행해 이 회사의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일일 검사량을 7% 늘렸다.

노조는 협력사 작업장의 위험요인을 발견해 제거하는 'EESH Patrol'을 통해 소화기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알코올 세척 폐기물 분리배출 등 협력사 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꼼꼼히 정비했다.

김동의 LG이노텍 노조위원장은 "협력사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현장에서 노조가 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노조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 경쟁력 강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