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49층 18~84㎡ 3578가구 임대분양
   
▲ 더샵 부평 투시도./사진=포스코건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는 9일 인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원에 짓는 ‘더샵 부평’ 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단일 단지로는 인천 최대 규모로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28개 동, 전용면적은 18~84㎡, 총 5678가구 중 3578가구를 임대 분양한다.
단지는 수도권 최초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으로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 신혼부부, 무주택자, 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한다. 임대료 상승률이 2년 단위 5%로 제한되고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단지 중 5678가구의 사업시행자는 인천도시공사이며 그 중에서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한회사 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3578가구에 대한 임대사업자다.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십정초, 하정초, 백운초, 상정초, 상정중, 상정고 등이 위치해 있고 동암초, 석정초, 석정중, 동암중, 인천제일고, 인천남고, 석정여고 등도 가깝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이 있어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로 도달 할 수 있다. 구로, 서울역, 종로 등으로도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을 통해 인천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2022년 착공 예정인 GTX-B 노선, 7호선 연장선 논의 등도 예정됐다.

인접한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 인천일반산업단지 등도 10분 내외면 이동 가능하다. 현대제철, 두산 인프라코어 등이 위치한 송현동 업무단지 등으로 이동도 쉽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고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동암역 상권, 부평종합시장, 2001아울렛, 모다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도 가깝다. 인천광역시 의료원, 인천사랑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고 십정체육공원, 열우물경기장, 부평아트센터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 곳곳에 캠핑가든, 산수원, 물놀이장, 커뮤니티광장, 텃밭, 테마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 18㎡ 평면을 제외한 전 가구가 발코니 확장형으로 계획됐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집값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장기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며 “단지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부평구 핵심입지에 들어서 랜드마크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임대분양도 빠르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사업현장 인근 열우물경기장 (부평구 열우물로 164) 에 마련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태세를 갖출 예정이며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