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통한 구매인증...대면 마케팅 활동 힘든 상황에도 전년 이벤트 대비 신규 응모자 3.4% 증가
   
▲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가 지난 8일 Jeep 강서 전시장에서 '생기뻥뻥 구매인증 이벤트' 1등 당첨자에게 Jeep 레니게이드 차량을 전달했다./사진=동아오츠카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는 지난 8일 Jeep 강서 전시장에서 '생기뻥뻥 구매인증 이벤트' 1등 당첨자에게 Jeep 레니게이드 차량을 전달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구매인증 이벤트는 10입 이벤트 패키지 박스 내부의 QR코드를 인증하면 100% 당첨되는 경품행사로, 지난 5월 11일부터 9월 13일까지 약 4개월 간 진행했다.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마케팅 활동이 힘든 상황에도 전년 이벤트 대비 신규 응모자수가 3.4%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로나민C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위바위보 게임이라는 재미요소를 더한 점과, QR코드 인증이라는 쉬운 언택트 방식의 응모가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고 분석했다.

1등 당첨자 박씨는 "평소 함께 일하는 직장동료들과 함께 오로나민C를 즐겨 마시는데 응모가 쉽고 재미있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다들 어렵고 힘든 시기에 오로나민C로부터 큰 선물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당첨소감을 전했다.

이준철 오로나민C 브랜드매니저는 "코로나19로 참여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많은 소비자 분들이 이번 이벤트에 응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오로나민C는 언택트 시대의 소비자들과 접점을 고민하며 비타민탄산드링크로서 생기발랄한 기능적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