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G의 미래 IT분야 'Ones to Watch Awards’ 수상
AI기반 첨단 제조실행시스템으로 지능형 공장 구축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삼성전기는 IDG에서 정보기술(IT) 분야의 차세대 리더에게 수여하는 ‘Ones to Watch Awards’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은 미래 IT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보유한 전세계 기술 리더 50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에서는 김보준 삼성전기 팀장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이날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 김보준 삼성전기 팀장이 트로피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제공

김보준 팀장은 삼성전기의 MES(제조실행시스템)과 ERP(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 통합, IT 전략 수립 등 삼성전기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디지털 전환 구현에 기여한 공으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특히, MES를 구축해 회사의 제조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삼성전기는 국내 및 해외 전체 사업장에 2015년부터 인공지으(AI)기반 차세대 MES 3.0을 구축, 설계부터 제조까지 생산관련 모든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삼성전기는 국내 3개, 해외 5개 법인을 MES 3.0을 적용해, 시공간 제약없이 제조현장을 관리, 연간 약 720억원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보준 팀장은 “삼성전기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여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기는 지난 2019년 국내 ICT 기업 중 유일하게 글로벌 기술혁신선도 100대기업(CIO 100 Awards)을 수상한 바 있다.

CIO 100 어워드는 전세계 주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IT 기술·솔루션을 활용한 혁신 노력과 이에 따른 기업가치 상승 등을 평가한 뒤 그 결과를 토대로 상위 100곳을 선정하는 상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