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3일까지 온라인강의 무료 수강 가능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한국감정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부동산 분야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교육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교육은 부동산 창업을 꿈꾸고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온라인강의를 통한 전문 교육사이트를 통해 내달 13일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창업 성공 마인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정부정책 △경영지식 등 4가지 과정으로 분류됐으며 총 30강좌다.

창업 성공 마인드는 실제 창업자 사례를 통해 초기 창업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강좌들로 구성됐다.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법, 투자자 또는 소비자 앞에서 자신의 사업에 대해 효과적으로 피칭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강좌 5개로 계획됐다.

정부정책 과정에서는 정부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 준비방법, 사업계획서 고도화 및 장점 살리기, 4차산업 혁명시대 맞춘 공공데이터 활용과 창업사례를 소개한다.

경영지식 과정은 회계·세무, 인사·노무, 법률·특허, 투자·자금조달, 홍보·마케팅 등 5개 주제로 스타트업 필수 주요 상식과 정보를 배울 수 있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캠프 개최를 통해 일정기간동안 1:1 전문가 코칭, 창업 단계별 실질적 교육을 실시해 창업실현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은 추후 프롭테크 세미나, 모의데모데이 등 행사 개최로 스타트업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투자 기회 확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또는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