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벤츠, 달리며 기부하는 '기브앤 레이스 부산' 성료…사회공헌 활발
김상준 기자 | 2020-10-20 23:59
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개최 완료
조성된 기부금 5억원 전액 기부
'기브앤 레이스' 누적 참가자 6만여 명, 누적 기부액 31억여 원 기록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사진=벤츠코리아


[미디어펜=김상준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코로나19 시대에 걸맞은 ‘언택트(Untact)’ 기부 캠페인 ‘제6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을 시민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7~18일에 걸쳐 성료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을 개최해 참가비 및 추가 기부금을 통해 5억여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으며, 이는 부산 지역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와 교육비 지원을 위해 부산광역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첫번째 대회 시작 이후 이번 6회 대회까지 누적 참가자 6만여 명, 누적 기부액 31억여 원을 기록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더 많은 지역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를 거점으로 개최됐다.


선착순 등록이 접수 23일만에 마감된 이번 행사에는 부산, 울산 및 경남 지역 이외에도 서울 및 제주 등에 이르기까지 전국 17개 시도 및 해외 여러 지역을 포함해 1만여 명의 참가자가 레이스를 펼치며 나눔에 동참해, 따뜻한 기부문화에 참여하고자 하는 지역 시민의 큰 관심이 나타났다.


 
기브앤 레이스 부산 참가 시민 모습/사진=벤츠코리아


이번 행사에서는 5km, 10km, 21km 등 각 코스별 최단 시간을 기록한 남녀 각 1명에게 최단 시간 기록상이 주어지며, 그 밖에 최연소 참가자, 최고령 참가자, ‘베스트 포토제닉상’, ‘인스타그램 최다 좋아요상’ 등 대회를 즐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직무대행)은 “전국 각지에서 더 많은 지역 시민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개최한 이번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나눔의 혜택이 보다 넓은 범위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신뢰받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코로나19 상황 속 어려운 시기에도 나눔 문화 확산을 이어가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돕고자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취약계층 및 의료진을 돕고자 18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전달했으며, 지난 9월에는 전국 50개 의료기관 선별진료소에 ‘워크스루’ 방식의 감염안전진료부스 50대를 기증한 바 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연예.문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