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페북에 "권위, 스스로 세우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에 세워지는 것"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향해“여전히 환상 속에 빠져 계신 것 같아 안타까움마저 든다”고 꼬집었다.

고 의원은 지난 22일 페이스북에서 오 전 시장이 ‘민주당에서 제일 두려워하는 대선 후보가 자신’이라고 말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오 전 시장이 선거에서 내게 진 후 ‘고민정이 아닌 문재인 대통령과의 대결이었다’는 내용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다”며 “정치 신인과의 대결에서 패배한 것을 받아들이기 어렵고 자존심도 상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더불어민주당

이어 “패배를 떳떳하게 인정하는 품격있는 뒷모습을 기대했으나 그런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졌었다”고 꼬집었다. 고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오 전 시장과 서울 광진을에서 맞붙어 승리했다. 두 사람의 표차는 2,748표였다.

고 의원은 “권위는 스스로 세우는 것이 아니다. 권위는 다른 사람에 의해 세워지는 것”이라면서 “나이로도 정치 이력으로도 후배지만 감히 고언 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오 전 시장은 김무성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이끄는 ‘더 좋은 미래’ 초청 강연에서 “민주당의 거물들이 나를 두려워하는 것을 느꼈다. 내가 수도권 선거에서 필승 후보로, 수도권에서 이기면 대선은 필승”이라며 대권 도전을 사실상 공식화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