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이강인(19·발렌시아)이 팀 패배 속에서도 홀로 빛났다. 후반 교체 출전해 많은 시간 뛰지를 못했지만 도움 1개를 올렸고 팀 공격수 가운데 최고 평점을 받았다.

발렌시아는 24일 새벽(한국시간) 열린 20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7라운드 엘체와 원정경기에서 1-2로 패배, 3연패에 빠졌다.

앞선 경기에 결장하는 등 최근 출전 기회를 별로 얻지 못하고 있는 이강인은 이날도 벤치에서 출발했다. 발렌시아가 전반에만 2골을 내주며 0-2로 끌려가자 이강인은 후반 23분 교체 투입됐다.

   
▲ 사진=발렌시아 SNS


이강인 투입 후에야 발렌시아의 공격이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이강인은 교체 출전 6분만인 후반 29분 날카로운 침투패스로 토리 라토의 골에 도움을 기록했다. 시즌 3호 도움이었다.

이후 발렌시아는 맹공을 펼쳤지만 더 추격하지 못하고 패배를 받아들여야 했다.

경기 후 유럽축구 통계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게 평점 7.1을 매겼다. 이강인이 교체로 22분여밖에 뛰지 않았음에도 교체 멤버는 물론 선발 출전한 발렌시아의 모든 공격수보다 이강인의 평점이 높았다. 선발 투톱으로 나섰던 가메이루와 게데스는 각각 6.0점과 6.1점에 그쳤다.

발렌시아 팀 내에서 이강인보다 높은 평점을 받은 선수는 우측 수비수 티에리 코레이아(7.8점)뿐이었다. 추격골을 넣은 라토(7.0)의 평점도 이강인보다 낮았다. 그만큼 이강인의 활약이 짧은 시간에도 빛나 높은 평가를 이끌어낸 것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