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통합당 소속 박성중 간사가 지난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회의실에서 통합당 의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석에 앉아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23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국정감사에서 여야 간 반말과 욕설이 오가면서 막판 파행으로 얼룩졌다.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이 발언 시간을 더 달라는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항의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원욱 위원장을 '당신'이라고 지칭한 것이 시작이었다.

이 위원장은 "어디에 대고 당신이냐"면서 목소리를 높였고 박 의원도 "그럼 당신이 뭐냐"고 되물었다. 둘은 서로 "여기 위원장이야", "나도 간사야"라며 감정싸움으로 이어졌다.

이 위원장이 "질문하세요, 질문해"라고 하자 박 의원은 "건방지게 반말을 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결국 흥분한 이 위원장이 박 의원 자리 바로 앞까지 다가갔다. 박 의원은 "한대 쳐볼까"라며 팔을 올리는 모습도 보였다.

이 위원장이 "야 박성중"이라고 소리치고, 박 의원은 "건방지게. 나이 어린 XX가"라고 말하면서 분위기는 험악해졌다.

이후 여야 의원들이 강하게 만류했고, 이 위원장은 "정회를 선포한다"며 의사봉을 세게 내리치고 나선 바닥에 던졌다.

이내 분위기가 잦아드는 듯 했지만 민주당 간사 조승래 의원이 "차수 변경을 동의할 수 없으니 자정 전에 끝내는 것을 감안해달라"고 말하자 국민의힘 의원들은 "독재"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분위기가 다시 과열되자 이 위원장은 "두 간사께서 나가서 논의하시라"며 상황을 정리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