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국감, 검찰 인사 질문에 "묻고 답변해주시니 감사"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26일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장관직 사퇴 요구에 대해 “의원님도 장관 한번 해봐라”고 비꼬았다.

추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장 의원이 ‘추 장관 사퇴와 관련한 찬성 여론조사 응답이 높아지고 있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제 아들에 대해 언론이 의혹 보도를 31만 건 정도 했다. 그렇게 무차별적으로 보도하고 여론조사를 한다면 저럴 것”이라면서 "(여론조사 결과의) 많은 부분은 장 의원님도 가공하지 않았나 싶다"고 반박했다.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왼쪽)이 2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SBS 유튜브 캡처

추 장관은 특히 "(검찰에 대한) 수사지휘권은 불가피했다는 대통령의 말씀이 있으셨고, 여론조사에서도 수사지휘권이 바람직했다고 한다"며 "검찰개혁 또한 공수처가 처리되면 결론이 난다. 그런 결과를 놓고 (여론조사를) 한다면 결과가 상당히 달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장관은 장 의원의 이어지는 질문에도 조목조목 응수했다.

장 의원이 검찰 인사를 언급하며 “강백신 씨는 통영에서 공소유지를 위해 10시간씩 출퇴근하고 있다. 좌천시킨 거 아니시죠? 정기인사하신거죠?”라고 질문하자 추 장관은 “묻고 답변해주시니 감사하다”고 받아쳤다.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기 사건 수사를 담당했던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이 사표를 낸 것과 관련해서는 "남부지검장도 야권 정치인에 대해 보고하지 않은 잘못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추 장관은 "사기꾼 김봉현의 말이 어떻게 자기 자신의 검사직을 버리고 있는 남부지검장의 말보다 우선될 수 있느냐"는 장 의원의 질문에는 "오죽했으면 그 사람마저도 나섰겠느냐"고 반박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