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0층 3개동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34가구·오피스텔 25실
   
▲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사진=지웰스포월드 PFV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지엘스포월드 PFV 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대에서 ‘원에디션 강남’ 을 오는 12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원에디션 강남’ 은 인지도 높은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강남에서 분양 중인 고급주거시설 대다수가 1개 동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규모에서부터 차별화된 특징을 갖췄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의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는 물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양호하다. 또 봉은사로를 통한 강남역·삼성역 등지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인근 테헤란로를 이용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으로 출퇴근을 할 수 있고, 반포 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는 강남 주요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거리∙청담동 명품거리 등은 물론, 강남역 ~ 신논현역 상권 및 현대백화점 ∙ 코엑스 ∙ 파르나스몰이 있다. 인근에 강남차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대형병원이 자리해 있다.

강남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도 있다. 첨단산업 기업이 다수 위치한 비즈니스 중심지인 테헤란로 일대로의 이동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봉은사로를 이용해 글로벌 MICE산업의 중심지인 코엑스 및 현대자동차 GBC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부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특히 GBC는 국내 최고 높이 (569m) 빌딩으로 조성, 오는 2026년 완공 예정이다. 서울시는 GBC 건립 시, 경제효과 264조원 및 고용 창출효과가 121만5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파인 캐주얼 다이닝∙바 & 펍∙카페 등의 MD 유치를 계획 중이다.

시행사는 종로구 소재 ‘그랑서울’ 과 ‘타워8’ 등의 실적이 있는 지엘산업개발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인 지엘스포월드 PFV가 맡았다. 시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지엘스포월드 PFV 관계자는 “ ‘원에디션 강남’ 은 강남 주요 대로인 봉은사로와 언주로가 만나는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입지적 장점과 상품 희소성을 동시에 갖췄다”며 “청약 조건이 필요 없는데다 1 ~ 2인가구 비율이 57%에 달하는 강남구에 공급되는 고급 소형주택으로,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 등 젊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분양 전부터 이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기존 고급주택에서 진일보한 형태의 외관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강남을 대표하는 100년 랜드마크로 만들겠다” 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