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기술금융 지원, 블록체인 기반 혁신금융 추진 등 기여 인정받아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BNK부산은행은 ‘제5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금융 단체(기관) 부문 ‘금융위원장표창’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BNK부산은행


기념식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금융의 날은 금융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기고 금융권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념일로 혁신금융, 포용금융, 저축·투자 부문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 부산은행은 △지방은행 최대 규모의 기술금융 지원 △블록체인 기반 혁신금융서비스 추진 △기술금융 전담조직 운영 및 전문 인력 양성 △기술기반의 투자 지속 확대 등 혁신금융에 기여한 결과를 인정받아 혁신금융 부문에서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혁신금융 활성화를 위한 ‘혁신금융 추진단’을 신설해 혁신금융을 지원 중이며, 2019년 말 기준 4조5900여원의 기술금융 평가액을 달성하는 등 지역의 기술우수 중소기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금융의 날에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쁜 마음과 더불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부산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이 곧 부산은행의 미래라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