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임세주가 '좀비탐정' 종영 소감을 전했다.

KBS2 월화 예능드라마 '좀비탐정'이 지난 27일 막을 내린 가운데, 극 중 주인공 공선지(박주현)의 절친이자 김무영(최진혁)의 탐정 사무소 맞은편, 곱창 가게를 운영하는 김보라로 분한 임세주는 인상 깊은 열연으로 호평을 받으며 극을 마무리했다.

전작 tvN '메모리스트'에서 상황실 통신 담당 요원 이슬비 역을 맡아 매 상황 집중력 있는 활약으로 호감캐로 거듭났다면, 이번 '좀비탐정'에서는 코믹 요소를 담은 입체감 있는 연기로 재미를 더했다는 평이다.


   
▲ 사진=래몽래인


▲ 이하 임세주 일문일답


Q. 이번 작품을 통해 어떻게 보면 새로운 도전을 했다. 코믹 요소가 많이 담긴 '좀비탐정'을 마친 소감은?

안녕하세요. '좀비탐정'에서 김보라 역을 연기한 배우 임세주입니다. 정말 많은 선배님과 감독님 그리고 작가님의 도움을 받아 여기까지 잘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원하기도 하고 섭섭하기도 한데, 그래도 잘 마쳐서 행복한 마음이 듭니다. '좀비탐정'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Q. 임세주가 생각하기에 보라는 어떤 인물이었나? 연기할 때 중점을 뒀던 포인트가 있다면?

보라는 엄청나게 통통 튀는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억척스러운 면이 있지만, 감정 표현이 솔직하면서도 귀엽습니다. 또, 감독님은 보라가 사랑스러움을 담은 캐릭터라고 말씀하셔서 연기할 때는 그런 점들을 담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

Q. 보라는 굉장히 독특한 캐릭터인데, 실제 임세주와 보라의 공통점이 궁금하다.

실제로는 정말 달랐습니다. 평상시 저는 되게 조용한 스타일인데, 보라 같은 경우는 계속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여서 달랐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첫 촬영인 오픈 행사 장면에서 '강림 곱창이에요.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세요'라는 대사를 하면서 한 컷, 한 컷 찍을 때마다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Q, 매회, 곱창과 함께했다. 곱창 가게 사장님으로서 추천하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저는 곱창전골을 좋아해서 곱창전골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한 달에 다섯, 여섯 번 먹고 있습니다.

Q. 팬분들과 시청자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린다.

그동안 '좀비탐정' 시청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좀비탐정'과 보라 많이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행복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더 좋은 연기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