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사회관계망서비스(SNS) 회사 트위터가 내년 1월 20일 대통령 취임식 이후에는 조 바이든 당선인에게 미국 대통령의 공식 계정 '@POTUS'의 사용권을 넘긴다.

20일(현지 시간) 닉 파실리오 트위터 대변인은 폴리티코에 "우리 회사는 취임식에 맞춰 백악관 공식 계정의 이양 절차를 적극적으로 준비 중"이라며 "이는 2017년에도 동일했으며, 국립문서기록관리청(NARA)과의 긴밀한 협력하에 이뤄진다"고 밝혔다.

트위터가 바이든 당선인 측에 부여할 대통령 관련 공식 계정은 '@POTUS'와 @whitehouse(백악관), @VP, @FLOTUS(영부인) 등이다.

이 같은 계정 이양에는 바이든 당선인 측이나 트럼프 대통령 측과 무관하게 이뤄진다고 트위터는 밝혔다.

트위터의 이 같은 방침은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결과에 승복하지 않더라도 바이든 당선인을 대통령으로 인정하겠다는 것이라는 게 폴리티코의 해석이다.

현재까지의 기록은 모두 저장되지만, 대통령 취임식 이후에는 후임 대통령 측에 백지상태의 계정을 넘기게 된다.

이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식 이후에는 대선 결과에 대한 소송을 진행하고 결과를 인정하지 않더라도 트위터의 공식 대통령 계정을 통해 발언할 수 없게 된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재임 동안 자신의 개인 계정인 '@realDonaldTrump'를 통해 입장을 밝혀왔기 때문에 민간인 신분이 되더라도 이를 이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