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원내대책회의서 "민주당, 추락하는 것에는 날개 없다는 말 생각날 것"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찰에 대해 살 떨리는 공포라 했지만, 정작 국민은 이 정권의 독기·광기에 살 떨리는 공포를 느끼고 있다"고 질타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 징계위원회 운영과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과 공정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 점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와 관련된 절차적 정당성·공정성을 강조했지만, 그것은 이미 감찰위원회 결정, 전국 검사들의 태도, 법원 가처분에서 이미 다 깨졌다는 것이 드러났다"며 "어디서 절차적 정당성·공정성을 찾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국민의힘

그는 "(윤 총장에 대한) 징계를 즉시 취소하는 것이 정당·공정에 가장 부합하는 것인데, 징계하되 절차적 정당·공정성을 강조하는 것은 맞지 않고 이미 대통령이 정당·공정을 위반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주 원내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이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소위에서 공수처법 개정안 처리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서도 비판을 제기했다.

그는 "공수처법을 제대로 시행도 안 해보고 자신들이 원하는 사람을 처장에 앉히기 위해 숫자의 힘으로 무리한 개정을 시도한다면 국민의 비웃음을 살 것이고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과 민주당이 지지율이 급전직하로 추락하는 원인에서 아직 교훈을 얻지 못한다면 추락하는 것에는 날개가 없다는 말이 생각나는 민주당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특히 "추미애 수준의 심복을 공수처장에 앉혀 울산시장 선거 사건, 월성 1호기 경제성 조작사건, 라임·옵티머스 금융 비리 사건 같은 권력형 비리 사건을 공수처장 캐비닛에 처박아두겠다는 것밖에 안 된다"며 "추미애와 같은 행태의 처장을 앉혀 모든 사건을 깔아뭉개겠다는 것은 성공도 할 수 없는 헌정 파괴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추 장관의 폭거로 인한 지지율 회복, 국면 전환을 위해 무리한 카드를 쓸 수 있다는 예측이 있는데 지금이라도 중단하고 공수처의 원만한 출범을 위해 법대로 해주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는 이낙연 민주당 대표의 측근이 숨진 채 발견된 것에 대해 “핵심 측근의 비보에 큰 충격을 받았을 민주당과 이 대표께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옵티머스 사건 관련 수사 중 불의의 상황이 벌어진 데 대한 경위는 조사해봐야겠지만, 우선은 상황이 잘 수습되길 바란다"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