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소셜버즈 분석, 홈파티 위한 케이크, 가정간편식 등 선보여
   
▲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생크림케이크'/사진=파리바게뜨 제공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올 연말 ‘홈파티’, ‘집콕’ ‘사전예약’ 등 소셜버즈(Social Buzz, 온라인에서 키워드가 언급된 량)가 급증하면서, 크리스마스 제품과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SNS(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 및 웹(블로그·커뮤니티) 상에서 ‘홈파티’ 관련 키워드 언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9%, ‘집콕’은 약 9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빅데이터 업체 마켓링크와 봄마루가 지난 달 30일부터 지난 12일까지 분석한 크리스마스 소셜버즈에 따른 것이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언급량도 약 26% 증가했다. 실제로 파리바게뜨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주문량도 전년대비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1월 2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 예약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20% 혜택과 더불어 해피포인트 5%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촉촉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초콜릿 가나슈 크림을 조화시킨 케이크에 산타클로스 장식물을 얹은 ‘산타는 휴가중’ △웃고 있는 산타의 모습을 그대로 형상화한 화이트 마스카포네 치즈크림 케이크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산타로 변신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초콜릿 케이크 ‘펭수 산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 △진한 풍미의 우유 생크림을 활용한 생크림 케이크 위에 신선한 생딸기를 가득 올린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생크림케이크’ 등이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정간편식 홈파티 패키지도 내놓았다. 파리바게뜨 자체 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FIRST CLASS KITCHEN)’의 파스타, 포카치아, 양송이스프&브레드볼 키트 등으로 구성한 ‘X-MAS 퍼스트 클래스 키친 홈파티팩’, 샌드위치를 다양하게 구성한 ‘X-MAS 샌드위치 파티박스'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 속, 이번 크리스마스의 대세로 떠오른 ‘홈파티’와 연계한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비대면 시대에 안전한 소규모 모임으로 주목되는 홈파티에 걸맞은 제품 및 프로모션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