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싸이트 다음이 집계한 16일 최다댓글뉴스는 한국일보의 "신정환 '국제 미아' 신세 전락"이 차지했다. (http://media.daum.net/entertain/topic/view.htmlcateid=100029&newsid=20100916062911602&p=hankooki )
이 기사는 "원정 도박설에 휘말린 방송인 신정환의 해외 장기 체류 정황이 포착되고 있다. 신정환은 13일 필리핀 세부에서 홍콩으로 이동해 14일 오후 배를 타고 마카오로 입국했다. 소속사 측의 설득에도 "귀국은 할 수 없다"고 못박은 그가 필리핀을 떠난 것은 그의 외유가 길어질 것을 대비한 포석이다. 실제 그는 장기 체류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
▲16일 최다댓글뉴스인 한국일보의 "신정환 '국제 미아' 신세 전락" |
건담님은 "소속사 사장이 불쌍하네 저번에도 도박하고나서도 시청자들이 신정환이 업으면 재미없다 복귀하라는 분위기였는데.. 상플에서 사과하고 다신안하겠다고 그랬는데.. 또 도박사건터지고.. 무엇보다도 댕기열도 아니면서 도박의혹을 없세겠다고 거짓말로 댕기열이라고 병원에 누워있는사진 올리고 글까지 남겼기때문에 신정환은 자기 무덤 스스로판거지. 어차피 또 도박을 했기때문에 용서가 안되겠지만 거기다가 거짓말 까지 했기때문에 영영 공중파는 못오겠네.. 한 몇년 지나면 케이블로 나올라나 엠시몽도 자기는 합법적으로 면제받았다고 글올렸는데 이게 아니라면 거짓말이기때문에 욕은 욕대로 쳐먹고 강제현역입대 겠지"라고 비난했다.
하늘바다님은"나같아도 못 돌아오겠다~~ 돌아오면 기다리는것이 뭘까 범법자에 쌓인 사채빚. 이젠 돌아와도 써주는곳도 없고.벌어도 다 가져가버리고.. 외화낭비했다고 욕하지만 다른 외국인들도 울 나라 카지노에서 쓰고 있다. 이곳에 댓글다는 사람들은 와서 죄값 받으라고 하는데 만약에 자신들 같으면 다 그렇게 죄값받아가면서 살까~ 도망치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을까 나의 솔직한 마음은 신정환씨가 외국에서라도 제대로 자리를 잡고 살았음싶다. 의외로 외국에서 살아갈 일은 많다.."라며 신정환의 힘든 입장을 이해한다고 밝혔다.
박진수님은 "지은죄를 알긴 아는가보군요 스스로 국내에서 연예인으로 살아 간다는게 불가능 하다는 판단을 한거 같네요 좀 경솔하게 판단한 면도 없지 않아보이긴 하는데... 병원에서 자작극 하기 전에 들어왔으면... 지버릇 개못준다는 소리 듣고 방송 좀 잘려도... 어찌어찌 버티면 또 그러고 살았을건데... 신정환씨가 가장 현명하게 대처 할 수 있는 일은... 지금이라도 국내로 들어와서 잘못한거 있음 벌받고, 욕먹을 일 있음 욕 먹고, 그러고 사는거지..."라며죄를 자백하고 다시 떳떳히 살것을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