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 열풍' 전년대비 17배 이상 판매 급증
디즈니 캐릭터 상품,  e쿠폰 등도 인기몰이

타임지가 선정한 '2014년 최고 발명품 25가지' 중 하나인 셀카봉이 올 한해 국내 오픈마켓서 큰 사랑을 받았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픈마켓 3사(G마켓·옥션·11번가)는 전년 대비 판매 신장률과 상품기획자 추천을 기준으로 선정한 2014 히트상품을 발표했다.

   
▲ 셀카봉 자료사진/사진=뉴시스

막대에 스마트폰을 달아 다양한 각도와 거리에서 촬영이 가능한 '셀카봉'은 G마켓과 옥션에서 인기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셀카봉은 스스로 사진을 찍는 '셀카'가 크게 유행하면서 보다 편하게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다.

특히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모습이 잇따라 전파를 탄 덕분에 여행 필수품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리모컨이 내장된 블루투스 셀카봉이 등장하는 등 형태가 진화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셀카 열풍에 힘입어 G마켓에서는 올해 셀카봉 판매가 전년보다 17배 이상 늘었다.

이 외에도 외식, 영화 관람, 편의점 상품 구매 등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e쿠폰'이 선택됐다. e쿠폰은 구매와 사용, 선물 제공 등 편리함 덕분에 10∼20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많이 팔리고 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인기를 반영하듯 엘사 등 디즈니 캐릭터를 형상화한 '디즈니 베이비돌'등 의류·장난감·스케치북 등 겨울왕국 캐릭터 상품이 인기상품으로 꼽혔다.

또 외풍을 차단하는 텐트 형태 방한용품 '난방텐트'(11번가), 몸을 부위별로 따뜻하게 해주는 '핫팩'(G마켓), 여름에 통풍을 도와주는 '에어매쉬 통풍매트'(옥션) 등 냉·난방비를 아껴주는 알뜰형 냉·난방용품이 잘 팔렸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