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정세균 국무총리는 7일 "하루 50만 건까지 (코로나19) 검사 역량을 대폭 확충해 감염원을 선제적으로 찾아내겠다"고 강조했다.

   
▲ 정세균 국무총리./사진=국무총리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3차 유행의 큰 고비는 넘겼지만 7주 연속 하루 확진자 수가 300∼400명대에서 정체된 상황에서 4차 유행을 막을 대책을 논의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비수도권 임시선별검사소를 확대 설치하고, 지자체 차원의 취약시설 선제 검사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국가별 변이바이러스 발생률을 방역강화국가 지정 요건에 추가해 검역 수준을 높이고 자가격리자 관리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중대본 회의에 앞서 진행된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에서 "백신 접종이 속도를 내자 이상 반응 신고도 함께 늘고 있다"며 "정부는 단 하나의 사례도 결코 가벼이 넘기지 않고 사인 등을 국민께 보고하겠다"고 전했다.

또 "기저질환이 있는 분이라도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일치된 견해"라며 "접종 현장에서는 기저질환을 가지신 분이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하도록 예진 과정에서 보다 세심하게 살펴봐 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인터넷 공간에서 백신 접종과 관련한 허위·조작 정보가 여전히 기승을 부린다"며 "정부는 허위·조작 정보를 생산하고 유포하는 행위에 최고 수준으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