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매달 14일은 특별한 의미가 숨겨져 있는 날이다. 그렇다면 1월 14일인 오늘은 무슨 날일까?

1월 14일에는 두가지 특별한 의미를 품고 있다. 먼저 한 해를 시작하는 1월 14일은 '다이어리데이(Diary day)'로 소중한 사람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하는 날이다.

   
▲ 1월 14일/사진=뉴시스

다이어리데이는 알찬 한해를 시작하자는 뜻과 함께 다이어리를 선물하는 기념일로 통하고 있다.

이 날에는 일 년 동안 쓸 다이어리를 연인과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한다. 일 년을 시작하는 의미로 제일 먼저 준비하는 것이 다이어리이므로 남녀를 불문하고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또 연인들이 함께 사랑의 계획을 세우면서 일 년 동안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도록 기원해 볼 수도 있다.

다이어리 데이는 자신의 1년 계획을 다이어리에 미리 적어 연인과 교환한 후 의미 있는 한해를 보낼 수 있도록 공유하기도 한다.

또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는 '헬로우데이(Hello day)'로 불리기도 하는데 좋아하는 사람에게 그 날 가장 먼저 인사를 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한편 아이돌 그룹 엑소의 멤버 카이는 1994년 1월 14일생으로 생일을 맞아 눈길을 끌고 있다. 팬들은 카이를 위해 생일 축하글은 물론 헌혈증 기부와 NGO 지원 등 선행에 동참하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1월 14일, 카톡으로 인사해도 이루어 질까요?" "1월 14일, 귀엽다" "1월 14일, 마케팅이다" "1월 14일, 사랑이 이루어지길" "1월 14일, 다이어리 사러 가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