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서 40대 남성, 투표소 건물 1층 출입문 부수기도
경찰, 관내 을호 비상령 발동…경찰관 1834명 배치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4·7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부산 지역 투표소 4곳에서 소동이 발생했다.

7일 연합뉴스는 이날 부산경찰청 관계자를 인용해 투표가 시작된 오전 6시부터 오전 11시 현재까지 부산 지역 투표소 소란 관련 4건의 112신고가 접수됐다고 보도했다.

오전 6시 2분 부산 동구 한 투표소에서는 지적장애인 여성이 소란을 피우다 귀가 조처됐다.

오전 6시 27분 부산 서구 한 투표소에서는 70대 남성이 소란을 피웠다. 해당 남성은 거소 투표소가 결정되는 기준일인 3월 16일 이후 거주지를 옮겨 방문한 투표소에서 투표를 하지 못해 이와 같은 소동을 벌였다.

오전 7시 54분 부산 강서구 소재 한 투표소에서는 70대 남성이 "투표소 안내도 제대로 안 하고 시설도 엉망"이라고 주장하며 소란을 피웠다. 출동한 경찰은 해당 남성을 진정시킨 뒤 귀가 조처했다는 설명이다.

현장 관계자들은 이후 투표 절차를 충분히 설명했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 사상경찰서는 재물 손괴 혐의로 40대 A씨를 입건할 예정이라고 이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0시 5분 사상구 내 한 투표소가 있는 건물 1층 출입문을 부순 혐의를 사고 있다.

A씨는 만취 상태에서 "취직이 안 된다"며 소란을 피운 것으로 전해진다. 부산경찰청은 투표소가 해당 건물 2층에 있고 1층 유리 파손이 선거방해에는 이르지 않았다고 판단해 재물손괴 혐의를 적용했다고 전했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선거 방해죄는 선거사무원 상대 폭행 협박이나 선거 용품 탈취 등에 적용되는데 건물 1층 유리창을 깨 선거 방해죄는 아니라고 판단했다"는 입장이다.

부산경찰청은 관내 을호 비상령을 발동하고 917개 투표소에 경찰관 1834명을 집중 배치하는 등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