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 스코어 120점 이상 단백질 함유…유당 20분의 1 수준으로 낮춰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매일유업은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소화가 편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이미지./사진=매일유업


새로운 BI가 적용된 첫 제품인 이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유아식 연구기술이 접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사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매일유업이 덴마크 1위 유제품 업체인 알라푸드(Arla Foods)로부터 국내 독점 공급받는 원료다. 매일유업은 알레르기, 배앓이 등으로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단백질을 잘게 쪼갠 원료를 10년 넘게 사용해 왔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뿐 아니라 소화속도가 다른 유청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함께 조합해 지속적으로 체내에 단백질이 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코어프로틴 프로는 단백질의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에서 120점 이상을 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대비 141% 이상을 충족했다. 또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갖췄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20분의 1로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매일유업이 한국인에 맞게 독자개발한 ‘단백질, 류신, 비타민D’ 영양설계를 따라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20㎍가 포함된 최적의 근육건강 비율로 구성했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아식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했고 WET블렌딩 공정으로 가공해 분말 한 알 한 알의 영양이 균일하고 물에 잘 녹는다. 하루에 한 번씩 200ml 물에 코어프로틴 프로 분말을 3스푼 넣은 후 가볍게 섞어 마시면 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단백질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흡수’이며 소화가 잘 되는 저분자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코어프로틴 프로의 가격은 1캔(304g) 3만5000원이다. 셀렉스몰, TV홈쇼핑,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하며, 셀렉스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