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한 포털사이트에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이 검색어로 오르면서 박초롱 트레이너의 코르셋 운동법이 새삼 화제다.

박초롱 트레이너는 지난해 9월 방송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수건으로 5분 만에 복부 사이즈를 최소 4cm 감소시켜주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사진=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캡처

이날 방송에서 박초롱 트레이너는 “몸통 안쪽의 속 근육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라고 소개하며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을 공개했다.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은 수건으로 무릎 끌어올리기, 파이크, 산 오르기, 팔꿈치 밀기, 골반 돌리기, 런지 슬라이드, 발 들고 땅치기, 노 젓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박초롱 트레이너가 밝힌 코르셋 운동법은 수건을 발끝에 두고 푸쉬업 자세에서 다리를 옆으로 끌어올리고, 양 다리를 교차로 접었다 폈다를 반복한다.

이어 발끝에 두었던 수건을 팔꿈치 밑에 두고 팔을 번갈아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또 골반을 돌리고 수건을 이용해 노 젓는 모양을 하는 등 5분 안에 다양한 동작을 반복한다.

한편 박초롱 트레이너가 소개한 코르셋 운동법을 따라했던 개그우먼 홍윤화과 아이돌그룹 B.A.P의 멤버 영재는 운동 5분 만에 허리둘레가 각각 2cm, 7cm 줄어드는 효과를 봐 놀라움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