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서우 기자]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창단 100일인 7월7일을 앞두고 이마트와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유통사들이 스포츠 연계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마트는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기념해 ‘홈런데이(e)’를 열고, 오는 1일부터 주요 신선식품과 SSG랜더스 스폰서 브랜드 상품 등을 대폭 할인한다고 30일 밝혔다.
|
|
|
▲ 이마트 SSG랜더스 창단 100일기념 홈런데이 로고/사진=이마트 제공 |
우선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할 시 40% 할인한다. 브랜드한우, 냉동한우, 팩스테이크, 2등급 상품은 제외된다.
7월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장어와 자두, 참외 등 주요 신선식품도 최대 40%의 할인율로 선보인다. 손질 대물 민물장어(100g, 국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 할인한 4188원에 판매한다. 장어는 손질 후 마리당 350g 내외며 총 20톤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SSG랜더스 스폰서 위크'를 열고 스폰서 브랜드 상품을 대상으로 한 행사도 준비했다. 해당 브랜드는 도드람한돈, 농심, 오뚜기, 사조, 해태제과, 동서식품, 매일유업 총 7개다.
대표 상품으로 '해태 홈런볼' 전 품목을 1만원 이상 구매하면, 200명을 추첨해 'SSG랜더스 원정 유니폼'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스폰서 브랜드 상품을 3개 이상 포함해 최종 결제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SSG랜더스 타포린백'을 선착순 5만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이마트에서 10만원 이상 쇼핑하면 SSG랜더스와 컴투스프로야구2021의 마스코트와 캐릭터가 그려진 콜라보 ‘랜디 쿨러백’을 선착순 10만개 증정한다.
1일부터 4일까지 이마트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SSG랜더스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릭슨 SSG랜더스 골프공'을 준다.
SSG닷컴에서도 SSG랜더스 창단 100일 기념 마케팅을 벌인다고 밝혔다. 새벽배송 10% 할인쿠폰 발급, SSG푸드마켓 상품 구매자에게 스타벅스 우산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등이다. SSG랜더스 공식 유니폼과 모자, 야구공, 마스크 등을 한 곳에 모은 100일 기념 축하상품 기획전도 연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후 ‘랜더스데이’, ‘랜더스위크’ 등 야구단 연계 마케팅을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경우 지난 4월에 4일 동안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랜더스데이’ 행사를 했다.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 방문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19%, 매출은 37% 가량 증가했다.
두 회사는 이번 창단 100일 맞이 ‘랜더스 스페셜위크’로 또 한번 야구-유통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SSG랜더스 탄생 100일을 기념해 이마트가 알찬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이번 행사도 ‘랜더스데이’만큼 소비자 큰 관심이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유통과 야구의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벌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