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효도선물의 변화…가전제품 인기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부모님과 고마운 분들을 위한 감사의 선물로 건강 관련 가전제품이 효도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이전까지 어르신을 위한 명절선물은 홍삼, 오메가3, 비타민 같은 건강보조식품이었지만, 최근엔 실속과 건강에 초점을 맞춘 가전제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 쿠첸 스마트터치 밥솥

가전제품은 내구재이기 때문에 한번 구입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품목과 가격대도 다양하며 장기 할부행사 등으로 가격대에 부담을 덜어져 인기라고 전자랜드 프라이스킹은 설명했다.

부모님 건강관리를 위한 선물로 가장 주목하는 제품은 안마의자다. 실제로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안마의자 판매는 연말과 명절기간에 상승한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PB상품인 아낙(ANAC) 안마의자는 자동 체형인식과 20가지가 넘는 코스 등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리 없는 손쉬운 작동법으로 인기가 높다. 부모님 외에도 가족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명절만 되면 매출량이 급증하는 밥솥과 약탕기, 홍삼원액기, 식품건조기 등 주방 소형가전도 설 선물로 추천된다.

특히 밥솥과 전기렌지는 안전성과 스마트 기능을 겸비한 업그레이드형이 인기다.

리홈쿠첸 전기렌지는 9중 안전장치와 터치식 온도조절, 자동 전원차단 기능으로 가스렌지의 위험성은 낮추고, 쉽고 깔끔하게 요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쿠첸 밥솥은 건강식을 조리할 수 있는 슬로우쿡 기능과 LCD디스플레이를 통한 레시피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20중 안정장치, 자동살균/세척,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절전모드 지원으로 관리에 편의성을 높였다.

시원한 화면과 큼지막한 키패드, 튼튼한 외관 등 어르신들이 사용하기 쉬운 환경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휴대폰 모델을 모아 전국 스파 또는 놀이동산 이용권(1인2매)을 선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청소년과 어린 학생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아 졸업, 입학시즌 선물로도 추천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효도가전의 인기 이유에 대해 “평소 옆에서 챙겨드리고 싶은 자녀들의 마음이 명절에 건강 관련 효도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자랜드 관계자는 “부모님 효도 선물로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사용자의 연령을 고려해 실용적인 기능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부모님 명절 선물로 전자제품 추천/사진=전자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