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75가구 주상복합 내 상업시설 220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대우건설은 이달 말 강원 춘천시 온의동 575번지 일원에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 조감도./사진=대우건설


지난 2018년 분양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지하 7층~지상 49층, 총 1175가구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로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 내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총 220실 규모다. 

인근에 춘천지방검찰청, 춘천지방법원,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우체국, 강남동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과 KBS 춘천방송총국,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원지역대학 등이 있다. 메가박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도 가깝다. 공지천 하천정원, 공지천 유원지, 공지천 조각공원 등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다.

경춘선(ITX)을 이용할 수 있는 남춘천역이 도보 거리에 있고 춘천고속버스터미널,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오는 2027년 개통되면 화천, 양구, 인제, 백담, 속초 등 신설역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해진다.

레고랜드 테마파크가 오는 2022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고 춘천역 일대를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도 추진 중이다. 인근 소양강∙중도유원지 등 관광 인프라와의 연계를 통한 관광클러스터도 구축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키 테넌트 역할을 할 ‘모다아울렛’이 입점을 확정했다. 

단지의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려,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며 “단지는 '춘천의 강남' 온의동 핵심 입지에 들어서며 일대 상권 활성화를 견인할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강원 춘천시 방송길106 온의빌딩 1층에 마련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점은 2022년 3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