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측 "특정 선거캠프 소속의 동석자가 있었다"
홍준표 "헛된 꿈은 패가망신을 초래, 정도로 대처하라"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이 ‘국정원 게이트’에 이어 국민의힘 대선 경쟁주자인 홍준표 의원의 개입 의혹까지 확산됐다. 이에 홍 의원이 직접 “역공작”이라고 반발하면서 1차 컷오프를 앞두고 정면 충돌 양상을 띄고 있다.

윤석열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성명불상의 동석자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고, 언론인들이 굉장히 취재를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전날 윤석열 캠프는 박 원장과 조 전 부위원장 및 성명불상자 1명을 국가정보원법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에 고발했다. 이 세 사람이 지난달 11일 서울 한 호텔에서 식사를 하면서 고발사주 의혹을 논의했다는 것이다. 

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해당 고발장에는 “특정 선거캠프 소속의 동석자가 있었다는 다수의 의혹 제기 내용이 있었다”는 내용이 담겼다. 윤 전 총장 측이 동석자가 특정캠프 소속이라는 의혹을 공식적으로 거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왼쪽)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사진=미디어펜

정치권에서는 고발장의 성명불상자가 홍 의원 캠프에서 일하고 있는 이필형 조직본부장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 본부장은 이날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조성은 씨와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이고, 박지원 국정원장과는 한 번도 만나본 적도 없다”고 전면 부인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이 안 좋은 악재를 만나다 보니 물타기를 하는 게 아닌가 싶다”고 주장했지만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결국, 홍 의원이 직접 나섰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헛된 꿈은 패가망신을 초래한다"며 "고발사주 사건에 마치 우리 측 캠프 인사가 관여된 듯이 거짓 소문이나 퍼트리고, 특정해 보라고 하니 기자들에게 취재해 보라고 역공작이나 하고, 참 잘못 배운 못된 정치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는 "누가 거짓 소문 퍼트리고 있는지 다 알고 있다"며 "그건 야당 내 암투가 아니라 본인과 진실의 충돌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고발사주 사건에 이어 오늘 또 검찰을 가족 보호수단으로 악용했다는 검찰 사유화 문건이 터졌다"며 "정도로 대처하라"고 날을 세웠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