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물류 사업 연계 가능 IT 기술 지원
물류 산업-인공지능 기술 간 협력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손잡고 물류 산업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돕는다.

   
▲ 16일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AI 기반 물류 생태계 구축 협력과 비즈니스 모델 확대 추진 업무 협약(MOU)을 체결힌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17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전날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AI 기반 물류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협력하고,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추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기존의 물류 산업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솔루션 등을 연결하고, 그 결과로 쌓이는 수 많은 물류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물류 서비스 이용자들 누구나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물류 산업과 AI 기술의 융합·접목이 가능한 사항을 발굴하고, 관련 시스템 개발 관련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시스템 개발 및 협력사 간 신규 비즈니스 관련 교류와 함께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고객사에 마케팅‧물류 솔루션 및 카카오워크 서비스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영역에서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운영에 나서기로 했다. 향후 양사는 △음성 인식 기술 활용 신속 물류 정보 시스템 구축 △물류 데이터 기반 최적화된 의사 결정·서비스 제공 △AI 기반 콜센터 혁신 서비스 발굴을 통해 양사간 협업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