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자영업자 조금만 더 힘내달라…정부 노심초사 최선”
[미디어펜=김소정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204일만에 전체인구의 70%인 3600만명이 1차 접종을 마쳤다”며 “속도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백신접종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서 “OECD 국가 중에 인구 34만명의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최단 기간에 달성한 기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접종 인프라와 함께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국민들의 높은 참여 의식이 함께한 덕분이다. 거듭 감사드린다”고 했다. 

   
▲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이어 “이제 국민 80% 접종을 향해 나아가고, 머지않아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선 나라가 될 것이다. 지금처럼 접종률을 높이면서 적절한 방역 조치를 병행해 나가면 단계적 일상 회복의 희망도 분명 앞당겨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우신 소상공인들과 자영업하시는 분들께 특별히 위로와 격려를 드린다.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또 “1차 접종만으로 해결되지는 않지만 2차 접종을 앞당기면 조금씩 형편이 나아질 것이다. 정부도 노심초사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 모두 힘내시고 희망을 가지시기 바라며, 서로 격려하며 희망을 북돋우는 추석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