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디베이트지도사협회, 토론 교육 분야에서 교육부 소관으로 대한민국 최초 교육청 승인

[미디어펜=이상일기자] 비영리 사단법인 대한디베이트지도사협회는 2014년 12월 29일 대한민국 최초의 비영리법인으로 공신력 있는 교육부 소관 허가를 승인받았다.

협회는 디베이트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회원들로 구성되어 ‘변화, 가치, 소통 추구’의 이념을 토대로 우리나라의 올바른 토론문화 정착을 위해 토론 교육의 질적 향상에 앞장서는 선봉장 역할을 목적으로 뜻을 모았다.

   
▲ 비영리 사단법인 대한디베이트지도사협회의 창립총회 전경. 

‘모든 교육은 토론에서 시작된다.’는 확신을 바탕으로 협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의 초점은 한국형 토론 방법 연구와 관련 서적 출판, 자질과 역량을 갖춘 디베이트지도사 양성, 소외계층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재능 봉사활동, 소통의 장이 되는 대회 개최 등에 맞추어져 있다.

또한 토론 교육의 산실로서 자질향상과 적성을 찾는 진로 탐구 정신의 디베이트지도사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 비영리 사단법인 대한디베이트지도사협회의 정기세미나 전경. 

실력을 갖춘 역량 있는 지도사가 교육 현장에서 즐겁게 지도하는 것이 앞으로의 토론 교육 저변확대에 가장 중요한 출발점이라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올바른 토론문화 정착을 위한 비영리 사단법인 대한디베이트지도사협회

향후 토론 교육의 질적 향상에 앞장서는 선봉장 역할이 기대돼

이제는 토론이 교육의 구심점이 되는 시대이다. 향후 사단법인 대한디베이트지도사협회는 세상을 이끌어나갈 글로벌 인재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열정으로 변화하는 교육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디베이트지도사협회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다.

문의 : 070-8852-1542   /   홈페이지 : www.k-debat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