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억 금융지원 통해 보증비율과 보증료 등 우대적용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2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미래 유망 뉴딜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임성훈 대구은행 은행장(오른쪽)이 2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미래 유망 뉴딜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구은행, 신용보증기금 제공


대구은행은 ESG경영 실천을 통해 미래 유망 뉴딜산업을 선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신보에 50억원을 특별출연한다. 출연 재원으로 양 기관은 1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과 보증료 감면 등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금융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신보 심사를 거쳐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 10억원 이내로 운전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래유망 뉴딜기업 성장 특화을 지원하고 경기침체로 어려음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긴급 금융지원을 더욱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혁신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 유망 뉴딜기업을 지원하고, 지역 균형 뉴딜의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가 구축됐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적극 뒷받침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