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제주도서 기자들에 "보고 받은 적 없기 때문에 당무 거부도 없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무를 거부한지 사흘만에 입을 열었다. 그는 “당무를 거부한 적이 없다. 어떤 보고도 받은 적이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2일 제주시 봉개동 제주4·3평화공원을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후보의 의중에 따라 사무총장 등이 교체된 이후 제 기억에 딱 한 건 이 외에 보고를 받은 적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협의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당무 공백이 발생했다고 생각하는 인식 자체가 이해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오른쪽)와 이준석 대표./사진=미디어펜

잠행과 관련해서는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언론 활동도 열심히 하셔서 공간을 가지는 게 옳겠다 생각해서 저는 지방 일을 살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윤 후보와의 갈등과 관련해서는 “어떤 것을 요구한 적도 없다. 윤 후보가 어떤 걸 상의한 적도 없기 때문에 저희 간에 이견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일각에서 제기한 윤 후보 측의 ‘이준석 패싱’을 사실상 시인한 것이다.

이어 “제가 뭘 요구하기 위해서 이렇게 하고 있다고 보는 것도 제게 심각한 모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익명의 `핵심 관계자`에 대해서도 “`핵심 관계자`의 말로 언급되는 여러가지 저에 대한 모욕적인 발언들이 지금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 대표 사퇴설이라든지, 특히 후보가 배석한 자리에서 ‘이준석이 홍보비를 해 먹으려고 한다’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던 인사에 대해 (윤 후보는) 누군지 알고 있을 것이고, 알고 있다면 인사 조치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