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일본의 창으로 본 노후준비와 자녀 리스크’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제 1회 펀드슈퍼마켓 우리부부 노후행복콘서트’로 열리는 이날 세미나는 피델리티 일본 은퇴투자교육연구소의 사토시 노지리 소장과 트러스톤 연금교육포럼의 강창희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일본과 한국의 대표적인 은퇴전문가의 조언을 한꺼번에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날 노지리 소장은 한국보다 앞서 저금리 고령화를 맞은 일본인들의 은퇴 준비와 노후 난민 예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창희 대표는 우리나라의 노후 준비 실태와 방법, 자녀 리스크를 낮추고 행복한 부부의 노후 생활을 위한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생들의 연주 공연과 풍성한 경품 행사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와 피델리티 자산운용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의 참가 신청은 펀드슈퍼마켓 사이트(www.fundsupermarket.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와 초저금리 상황에서 고객들의 노후 행복을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일본의 사례를 통해 실질적이고 유익한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