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까지 ‘저탄소 식생활’ 주제... 유치원·초등학생 대상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학교급식을 통한 저탄소 식생활을 주제로,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aT는 우리나라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어려서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및 확산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글짓기 주제는 △지구를 지키는 우리 학교 급식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우리 학교 급식 △자랑하고 싶은 우리 학교 급식 등이며, 수기·수필 등 생활문 형식으로 2000자 이내(200자 원고지 10매)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유치부(5~7세)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이다.

접수 마감은 5월 19일까지며, 대회 일정 및 참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공사가 주최하는 ‘2022 공공 급식 요리 경연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행사로,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 개발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가치 확산까지 더해 더욱 풍성한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미래 세대들에게 건강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올바른 식생활을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고, 지속 가능한 급식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