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만두 전체 매출 1위 ‘비비고 치킨&고수 만두’ 등 국내 한정 판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비고 치킨 앤드(&) 고수만두’를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미국 현지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치킨고수만두와 코리안 BBQ만두. 국내 한정 판매를 기념해 미국 프로농구팀 LA레이커스 유니폼을 입혔다./사진=CJ제일제당 제공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는 현재 미국 시판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인기 제품이다. 닭고기와 고수를 선호하는 미국 현지 소비자를 겨냥해 2009년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이번에 와디즈 펀딩으로 국내에 제품을 선보인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미국 프로농구팀 LA레이커스 유니폼 콘셉트를 차용해 기존 비비고 만두와 차별화를 뒀다.  

펀딩에서는 치킨&고수만두 뿐 아니라 특히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갈비를 만두로 재해석한 ‘코리안 BBQ 만두’와 스테디셀러 ‘비비고 왕교자’로 구성한 6가지 세트를 선보인다. 펀딩 서포터 중 가장 많은 금액을 펀딩한 15명을 선정해 LA레이커스 공식 유니폼을 제공한다. 알림 신청 후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포츠 중계방송채널 SPOTV NOW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펀딩 기간은 5월 26일부터 6월 16일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가 지난 10여 년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성공사례와 현지화 된 제품 라인업이 축적됐다”면서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경계 없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K-푸드 열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