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싸이트 다음이 집계한 6일 최다댓글뉴스는 연합뉴스의 "北, 연일 '유화 제스처'‥ 갑자기 왜 이럴까"가 차지했다. ( http://media.daum.net/politics/north/view.html
cateid=1019&newsid=20110106002107253&p=yonhap )
이 기사는 "신년공동사설을 통해 `남북대결 해소'를 촉구했던 북한이 다시 `정부ㆍ정당 ㆍ단체 연합성명'을 통해 무조건적인 남북 당국간 회담 개최를 제안하고 나서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연초부터 꼬리를 물고 나오는 북한의 유화 제스처에는 외견상 경색된 남북관계를 어떻게 해서든 풀어보겠다는 생각이 담겨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
▲6일 최다댓글뉴스인 연합뉴스의 "北, 연일 '유화 제스처'‥갑자기 왜 이럴까" |
덴젤워싱턴님은 "등신 같은 넘들 김대중 노무현때문에 북한이 이랬다 저랬다 하냐 할말 은 많은 데 참는다 대한민국 국민중 단한사람도 북한을 응원하지 않는다 있다면 이야기 해봐라 내가 신고한다 이멍충이들아 니들은 김대중 노무현지지자들 전부 빨갱이로 몰고 싶지 더런넘들아 빨갱이 타령좀 그만해라 지금 물가 기릅값올라 터지기 일보 직전인데도 북한과 이렇게 으르렁 거려야겠냐 현실을 파악좀해라 지금 행복하더냐 등신 같은 넘 들"이라고 말했다.
멜호홍님 "일어나자 일어나서 대한민국 국민들은 평화를 사랑한다고 말하자. 이제 참지말고 보여줘야한다. 보수꼴통 매국노 까스통할배 새끼들이 머라하던 젊은사람이 일어나자 각성하고 반성하자. 대한민국 국민이 만만하지 않다는 걸 보여주자"라고 촉구했다.
best friend님은 "어린애 같은 북한 정권 3대 세습을 위해 서슴없이 남한에 대고 대포 쏘고 천안함 폭침하고 돈없고 물자 없으니 남한에 대하여 무조건 대화하자 상식이 없는 어이없고 불량한 국가 북한 이제는 짜증스럽다. 3대 세습을 위해 남한 사람들 죽어도 좋단 말인가 어린애같고 불량한 집단 북한은 합리와 인민들의 자유와 민주 그리고 먹을 것 살것을 마련하기 위해 뼈를 깍는 인고의 노력을 하라. 한심한 위정자들아!!!"라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