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카, 6G, 인공지능 등 신사업 분야 기술 소개
김병훈 CTO, 17일 스마트 모빌리티 주제로 키노트 발표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기전자공학회 국제통신회의 (IEEE ICC) 2022’에 참가한다.

ICC는 IEEE 산하 통신 소사이어티(Communications Society)에서 주관하는 국제학술행사다.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계 각지의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 전문가 2000여명이 참석해 미래 기술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 LG전자가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IEEE ICC 2022'에 참가한다. LG전자 부스에서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 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모빌리티의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커넥티드카, 6G,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LG전자는 행사 주제인 ‘Intelligent Connectivity for Smart World’에 맞춰 미래 모빌리티의 기술이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LG 옴니팟을 전시한다. LG 옴니팟은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 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모빌리티의 콘셉트 모델이다. 

17일에는 김병훈 LG전자 CTO가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연결성과 소프트웨어 기반 설계의 기술 발전”을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한다. 김병훈 CTO는 지난해 초 IEEE에서 통신 분야 전문가로서의 역량과 연구성과를 인정받고 IEEE 펠로우(Fellow, 석학회원)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날 김병훈 CTO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로의 전환을 위한 기술 발전 방향과 함께 LG전자가 SDV와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해 연구개발하고 있는 기술 및 서비스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김병훈 LG전자 CTO는 “미래 커넥티비티 핵심 기술인 6G와 인공지능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메타버스,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 고객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